개성있는 포토달력, 디자인도 성능도 '만점'

2011.11.20

-기념일, 플래너 기능까지 갖춘 포토달력 찾는 개인, 기업체 늘어 –

개성 있는 포토달력, 디자인도 성능도 ‘만점’

 

대량 생산 되는 똑 같은 모양과 디자인의 달력에 싫증이 난 개성을 중요시 하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최근 몇 년 간 포토달력, 사진달력 등의 개인 맞춤형 달력의 수요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기계로 찍어낸 똑같은 것이 아닌 개성 있고 의미 있는 나만의 달력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덕분이다. 올해는 특히 디카나(DSLR카메라)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보급률이 높아짐에 따라, 이를 이용한 사진달력의 수요가 급속도로 늘고 있다는 소식이다.

 

나만의 달력, 나만의 포토북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일캣을 운영하는 ㈜미리디아이에이치의 강창석 대표는 “매일 2,000개가 넘는 맞춤 포토 달력 제작주문이 들어오고 있다. 지금까지의 주문량은 지난 해에 비해 무려 3배 정도 상승했고, 이번 연말부터 내년 초까지 이 같은 현상이(인기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포토달력은 자기가 찍은 사진으로 달력을 제작한 맞춤형 달력이다. 사진인화 서비스 사이트인 스마일캣에서는 나만의 사진으로 꾸미는 포토달력을 선택하면 개인맞춤 달력으로 제작하여 우편 배송해준다.

포토달력으로 제작되는 탁상달력은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이용하여 사진인화 방식과 양면인쇄형 달력 등, 어떤 종류로든 선택할 수 있으며, 크리스마스 선물이나 연말, 신년맞이 선물로 연인, 가족, 팬클럽, 동호회 등 소모임에서 인기다.

 

스마일캣 강창석 대표는 “최근 맞춤포토달력이 입소문이 퍼지면서 서로의 사진이 들어가 있고 구성원들간의 친목과 재미를 함께 줄 수 있다는 점에서 교회, 유치원, 기업체의 부서별 주문이나 중소기업 등에서 주문하는 양이 부쩍 증가했다. 이들 주문은 탁상형달력, 벽걸이형 달력이 모두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일캣에서 제공하는 포토달력 서비스는 이름과 사진을 달력에 새기면서, 한 해의 목표나 다짐도 새길 수 있고, 생일이나 결혼기념일등 특별한 날은 잊지 않게 다른 색, 다른 크기로 날짜에 표시할 수 있으며, 스마일캣 스티커 기능으로 페이지마다 다양한 손글씨 폰트와 원하는 디자인으로 변경이 가능하게 제공된다.

포토달력은 양면 탁상용 달력과 인화 탁상용 달력, 벽걸이 달력, 대형달력, 플래너 외에도 시험공부나 자격증, 다이어트 등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100일 플래너’ 로도 제작할 수 있다.

이소영 maeil01@msnet.co.kr

(주)미리디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3길 27, 삼성IT밸리 301호 ~ 303호

 

비즈하우스                     스마일캣

TEL. 1644-1374              TEL. 1644-1274

 

사업자등록번호 ㅣ 113-86-21886                                                                                                                             Copyright 2015 © MIRI.DIH Co., Ltd